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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 저것

스트레스로 인한 위장장애가 좀 심한 편인데
아마도 직장인의 반 이상이 이런 증상을 호소하고 직장인 외에도 주부들이나 학생들도 이와같은 위장장애로
병원들을 찾고 있다고들 합니다.

그래서, 첫번째~위장장애시엔 무릎 아래로 8~9cm 내려간 후 바깥쪽으로 2~3m지점을 주무르듯 눌러주고
소화불량. 헛배부를땐 배꼽과 명치 중간지점을 호흡에 맞춰 힘을가해 눌러 주고..
시계방향으로 마사지하면서 지압하면 소화기능을 높혀 준답니다.
만성변비일 땐 배꼽 양옆으로 4~5cm지점(천추)를 눌러주는데..
누운 상태에서 뱃살이 가볍게 들어갈 정도로 좌우 경혈을 동시에 지압해 주랍니다.

두번째~스트레스로 불안해하거나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초조할 때, 기분이 들떠있을 때는 새끼손가락 쪽의
손목 부위(신문혈)를 눌러주면 되고, 불면증이 있을 땐 배꼽에서 8~9cm아래 부분을 천천히 지압해 주면 됩니다.
목이 뻐근하면서 불면증이 있을땐 뒷목의 굵은 근육 바깥쪽 오목하게 들어간 곳을 지압하면서
어깨와 등을 주물러 줍니다.

세번째~두통이나 머리가 무거울땐 양쪽 귀에서 똑바로 올라간 선과 미간의 중심에서 올라간 선이 교차하는
머리 꼭대기 부분(백회)을 양손으로 감싸안고 좌우의 엄지 손가락으로 눌러 줍니다.
눈이 피로할땐 관자놀이를, 긴장성 두통으로 머리 뒤쪽이 아플땐 귀 뒤의 튀어나온 뼈 옆 움푹 파인 곳(풍지혈)을
주무르듯이 눌러 주랍니다.

네번째~근육통으로 허리가 결리고 아플땐 배꼽 반대편 척추에서 좌우로 약 3cm 떨어진 곳(신수혈)을 주무르듯 눌러주고,
어깨통증은 목 뒤에 튀어나온 뼈와 어깻죽지 중간의 오목하게 들어간 곳(견정혈)을, 무릎통증은 넙적다리 정중양의 (복토혈)을
지긋이 눌러 주면서 가볍게 돌려주랍니다.

 

제가 책을 읽고 이해하기 쉽게 풀어쓰긴 했는데 혹시 미흡하다면 죄송하구요...
지압은 몇개의 주요 경혈자리만 익혀두면 쉽게 할 수 있지만, 침.뜸과 달리 지압시엔 정확한 경혈이 아니라
그 주위만 자극해도 일정 부분 효과가 있는 거 같아요..부작용이라면 과하게 누른 혈위에 가벼운 통증?
그러니 걱정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해 볼 수 있어서 참 좋은 거 같습니다.
건강 이상과 연결된 지압점은 예민해져서 자극하면 통증이 있기때문에 자신이 눌러보면 쉽게 어디인지 알 수가 있잖아요?
지압할 때 중요한건 증상이 급성일 땐 그 부위가 뚫리는 느낌이 들 정도로 강하게!,
만성일 땐 기분 좋을 정도로 약하게~자극하는 거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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